청와대나 경복궁 관람 후 어떤 맛집을 갈까 고민되시죠?
특히 어르신과 함께 갈 경우 관람 후 맛있는 식사는 필수 코스인데요, 오늘은 청와대 근처 유명 맛집 '토속촌'을 소개해드릴게요!
<토속촌>
1. 가게 정보
-위치: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5길 5
*경복궁 주차장에서 출발 시 자동차로 7~8분 소요
-영업시간: 10:00~21:30 (365일 연중무휴), 브레이크 타임 없음
-주차: 가능
-단체석 있음
-포장 가능
-남/녀 화장실 분리되어 있음
-대표 메뉴: 토속촌 삼계탕(18,000원), 옻계탕(17,000원)
토속촌은 전국에서 삼계탕으로 가장 유명한 집이라고 소개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굉장히 인지도 있는 삼계탕 전문점입니다. 경복궁역 2번 출구를 기준으로 174m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경복궁이나 청와대 관람 후 식사코스로도 많이들 방문하며, 광화문을 관광하는 외국인들도 많이 찾아오는 유명한 맛집이지요. 한옥을 개조한 구조라 동네 특성과도 잘 어우러지게 멋스러운 식당입니다.
1983년 창업한 이래로 김치와 깍두기는 직접 담가서 제공하고 닭, 찹쌀, 인삼, 밤, 대추, 무, 배추 고춧가루, 마들 생강 등 모든 식재료를 국내산으로만 사용한다고 합니다.
토속촌의 장점은 주차가 가능한 식당이라는 것인데요, 주차가 어려운 동네 특성상 이 부분이 참 편리합니다. 주차는 1시간 무료이고 이후로는 10분당 1,000원 요금이 발생합니다.
참고하셔야 할 점은 11시 이후에 가면 홀이 꽉 차 있는 경우가 많으니 대기하지 않으려면 조금 일찍 가셔야 한다는 것!
특히나 요즘같이 청와대 개방으로 관람객이 붐비는 시기에는 점심시간에 딱 맞춰가면 대기를 오래 해야 할 수 있으니 피크 시간을 피하거나 여유 있게 가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.
2. 토속촌 메뉴판
3. 토속촌 실제 후기
네이버에서 실제 방문 후 남긴 리뷰들 중 일부를 아이디와 사진, 방문 날짜를 삭제하고 올립니다. 물론 100% 좋은 평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삼계탕 퀄리티에 만족을 표하는 후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.
*글쓴이 역시 5월 31일 청와대 관람 이후 토속촌을 방문할 예정인데요,
식사 후 솔직한 리뷰를 아래 링크에 작성해둘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.
최근댓글